비엣비즈코리아가 일본 컨설팅 기관 원밸류(ONE-VALUE)와 협력해 한국 기업과 기관의 효과적이고 성공적인 베트남 비즈니스를 위한 시장 보고서를 시의적절하게 제공한다. 이와 함께 맞춤형 시장 조사도 지원한다
인천--(뉴스와이어)--비엣비즈코리아는 일본 컨설팅 기관과 협력해 한국 기업과 기관이 베트남 시장에서 효과적이고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수행할 수 있도록 최신 시장 보고서를 제공하고 맞춤형 조사를 지원한다.
비엣비즈코리아가 협력 관계를 맺은 원밸류(ONE-VALUE)는 2018년 일본에서 설립된 컨설팅 기관이다. 도쿄에 본사를 두고 하노이와 호찌민에 지사를 운영하면서 투자 컨설팅, 인수합병(M&A) 자문, 베트남과 국제 시장 간 무역 촉진까지 폭넓게 지원한다.
원밸류는 베트남을 비롯한 여러 국가의 15개 이상 정부 기관에 정책 자문을 제공해왔다. 또한 일본을 포함한 다양한 국가의 기업과 기관이 베트남 시장에 진출해 성공적으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일본과 베트남 출신 전문 컨설턴트들로 구성된 원밸류는 현지 시장의 통찰과 글로벌 컨설팅 표준을 결합해 구조적이고 신뢰성 높은 맞춤형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원밸류가 베트남과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컨설팅 프로젝트는 700건 이상에 달한다. 원밸류는 소프트뱅크(SoftBank)와 주요 국제 금융 기관을 비롯해 베트남 내 다수의 은행과도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비엣비즈코리아는 앞으로 원밸류가 발간하는 베트남 시장 보고서를 국내 기업과 기관에 시의적절하게 소개하는 한편, 맞춤형 시장 조사도 제공할 예정이다.
피 호아(Phi Hoa) 원밸류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비엣비즈코리아는 한국 기업과 기관에 원밸류의 베트남 시장 보고서를 제공하고, 동시에 맞춤형 리서치 서비스를 전개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한국 기업들이 정확하고 시의적절한 정보를 확보해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베트남 시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피 호아 CEO는 일본 딜로이트 토마츠 컨설팅에서 비즈니스 전략 분야 최초의 베트남인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최우수 직원(MVP)’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2023년 ‘베트남-일본 수교 50주년’ 기념 행사에서 ‘40세 이하 40인의 젊은 인재’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비엣비즈코리아 이성주 대표는 “베트남 시장은 변화가 잦고 예측하기 어렵다는 것이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기업들의 공통된 지적”이라며 “새롭게 시장에 진출하는 경우는 물론, 이미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도 최신 규제 환경과 시장 정보를 면밀하게 모니터링해야 리스크를 줄이고 기회를 포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베트남 시장 보고서 신착 정보
- 베트남 원자력 발전 프로젝트 재개 동향
- 베트남 외식업 투자 가이드북
- 베트남 애완동물 케어 서비스 시장
- 베트남 콜드 체인(냉동·냉장) 창고: 최신 동향과 전망
- 베트남 창고 시장 분석 보고서: 북부-중부-남부
- 베트남의 개정된 토지법·부동산 사업법·주택법 최신 동향
- 베트남 SNS 마케팅 리포트
- 베트남 부동산 시장 분석: 거시 환경에서 도시별 동향과 전망
- 베트남 주택 철저 분석: 시장 현황부터 구매 절차까지
- 베트남 패션 완전 가이드: 역사, 가치관, 브랜드, Z세대 트렌드
- 베트남 의약품 시장: 시장 동향과 전망
- 베트남 교육 동향 철저 해설: 유아부터 대학, 학교 외 교육까지
※ 맞춤형 베트남 시장 조사 문의 : lee@vietbiz.kr
비엣비즈코리아 소개
비엣비즈코리아(VietBiz Korea)는 사회·경제적으로 밀접한 관계에 있는 한국과 베트남 간 비즈니스를 입체적으로 조망하며, 다양한 의사결정에 필요한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데이터를 제공한다. 비엣비즈코리아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경영진과 실무진이 올바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플랫폼으로서 정보의 정확성과 시의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