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꼬가와, 토요타와 유인 달탐사 로버용 제어 플랫폼 연구 개발 계약 체결

지속적인 달 탐사 도전 과제 해결

2025-09-22 13:35 출처: 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841)

도쿄, 일본--(뉴스와이어)--요꼬가와(Yokogawa)(도쿄증권거래소: 6841)는 토요타(Toyota)와 연구 개발 활동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에는 Toyota와 일본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가 공동으로 개발 중인 유인 가압 달탐사 로버(토요타는 ‘루나 크루저(Lunar Cruiser)’로 명명)의 프로토타입 측정 및 제어 장비가 포함된다.

최근 몇 년 동안 우주기관에 국한하지 않고 민간 기업들도 달 표면 탐사 계획에 상당한 진전이 있었으며, 그중 상당수가 달 착륙을 시도했다. 유인 가압 로버는 일본 최초의 단독 유인 우주 시스템이 될 것이며, 달 표면 탐사 활동의 범위를 획기적으로 확대할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원격 조종이 가능하고 승무원 없이 작동할 수 있어 달 표면의 지속적인 탐사가 가능할 것이다.

Yokogawa는 수십 년 동안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에 높은 신뢰성의 제어 시스템과 계측 장비를 제공해 왔다. Yokogawa는 우주 산업 분야에서 쌓아온 풍부한 실적과 적극적인 연구 개발 접근 방식을 바탕으로 Toyota의 유인 가압 로버 프로젝트에 참여를 제안받았다. 이 계약은 프로토타입 개발을 위한 설계 및 조달을 포함하며, 유인 가압 로버의 제어 플랫폼 및 배터리 측정 구성 요소에 대해 Yokogawa와 Toyota가 진행 중인 개념 연구를 발전시키는 것을 포함한다. Yokogawa는 2031년 또는 그 이후 발사를 준비하기 위해 Toyota와 함께 개발을 계속 진행할 것이다. 장기적으로 Yokogawa는 유인 가압 로버 개발을 통해 개발된 기술을 활용하는 새로운 응용 분야를 모색할 계획이다.

Yokogawa 우주사업개발실 시라츠 히데히토 실장은 “Toyota와 협력하여 유인 가압 로버용 계측 및 제어 장비 연구개발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 장비는 지속적인 달 탐사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Yokogawa는 중기 사업 계획인 ‘Growth for Sustainability 2028’에서 우주를 핵심 탐사 분야로 설정하고 이 분야에서 기회를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극지방과 심해를 포함한 지구상에서 가장 극한의 환경을 견뎌낸 계측, 제어 및 정보 기술 분야의 강점을 활용하고 있다. 가장 극한의 환경인 우주를 위한 제품 개발을 통해 얻은 기술과 통찰력은 지구 기반 산업을 위한 기존 제품 및 서비스의 신뢰성을 향상하는 데에도 활용될 것이다”고 말했다.

Yokogawa 소개

요꼬가와(Yokogawa)는 에너지, 화학, 소재, 제약, 식품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에게 계측, 제어, 정보 분야의 첨단 솔루션을 제공한다. Yokogawa는 디지털 기술을 효과적으로 적용하여 생산, 자산 및 공급망 최적화와 관련된 고객 문제를 해결하고 자율 운영으로의 전환을 지원한다.

1915년 일본 도쿄에서 설립된 Yokogawa는 62개국 128개 계열사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1만7000명 이상의 직원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를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더 알아보기: www.yokogawa.com

자세한 정보

산업: 우주(https://www.yokogawa.com/industries/space)

여기에 있는 기업, 조직, 제품, 서비스 및 로고의 이름은 요꼬가와전기(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또는 그 이름의 각 보유자의 등록 상표 또는 상표이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0921767365/e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