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티스, 엠비전 솔루션 스택 기능 강화

산업, 자동차, 의료 애플리케이션용 첨단 이미지 센서 지원
새로운 이미지 센서 모듈과 이미지 신호 처리 솔루션 제공
래티스 Propel 설계 환경과 RISC-V CPU 동시 처리 지원

2021-03-03 16:25 출처: Lattice Semiconductor Corporation

래티스 mVision 솔루션 스택은 임베디드 비전 시스템의 개발을 단순화하고 가속화하는 모듈식 하드웨어 플랫폼, IP 빌딩 블록, 사용하기 쉬운 FPGA 설계 도구, 참조 설계 및 맞춤형 설계 서비스의 포괄적인 모음이다

힐스보로, 오레곤--(뉴스와이어)--저전력 프로그래머블 업계를 선도하는 래티스 세미컨덕터 코퍼레이션(Lattice Semiconductor Corporation, 이하 ‘래티스’)(나스닥: LSCC)이 수상에 빛나는 저전력 임베디드 비전 시스템용 솔루션 스택의 신버전 ‘래티스 엠비전 2.0(Lattice mVision™ 2.0)’을 선보였다.

신버전은 산업, 자동차, 의료, 스마트 소비자 시스템용 임베디드 비전 애플리케이션의 설계를 앞당기는 새로운 기능들을 담았다. 산업 및 자동차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새로운 이미지 센서들을 지원하는 기능도 담겨 있으며, 새로운 이미지 신호 처리 IP 코어와 레퍼런스 디자인을 접목해 에지(Edge)에서 스마트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는 개발자들을 뒷받침한다. 임베디드 RISC-V 프로세서를 구비한 비전 시스템 개발을 단순화할 수 있도록 래티스 Propel™ 설계 환경도 지원한다.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이려는 움직임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스마트 임베디드 비전 기술을 시스템에 통합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산업계 내에서 커지고 있다. 인적 탐지, 비접촉 HMI, 증강/가상현실 기능 등을 지원하는 한편 지능형 머신비전 기술을 이용해 제조 품질과 처리량을 끌어올리기 위함이다. 얼라이드 마켓 리서치(Allied Market Research)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2019년 297억달러 규모였던 세계 머신비전 시스템 시장이 2020년부터 연평균 11.3%씩 성장해 2027년에는 749억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1].

아른트 부스만(Arndt Bussman) 힐리온(Helion) 최고기술책임자는 “MIPI를 지원하고 전력 소비량이 낮은 래티스 크로스링크-NX(CrossLink-NX) 기기들은 에지에서 구동하는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라며 “임베디드 RISC-V 프로세서를 탑재한 크로스링크-NX를 활용하면 좀 더 콤팩트하고 효율적인 ISP 구현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힐리온은 엠비전 솔루션 스택을 꾸준히 강화하고 있는 래티스를 높이 평가하며, 래티스와 손잡고 산업계에 최적화된 ISP 솔루션을 제공해 기쁘다”고 덧붙였다.

마크 후프스(Mark Hoopes) 래티스 산업마케팅부 총괄은 “래티스 솔루션 스택을 이용하면 신흥 기술을 좀 더 손쉽게 도입할 수 있다”며 “임베디드 비전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현재와 미래의 제품 설계에 신속해 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와 IP, 하드웨어 데모, 레퍼런스 디자인을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업데이트는 산업 및 자동차 시장에서 사용하는 일반 이미지 센서에 대한 지원 범위를 넓히고, 드래그앤드롭(drag-and-drop) Propel 설계 환경을 통해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디자인을 간소화하는 한편 래티스의 임베디드 비전용 주력 FPGA인 크로스링크-NX을 통해 개발 보드와 레퍼런스 디자인을 추가함으로써 엠비전의 잠재적 이용 사례를 늘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래티스 엠비전 솔루션 스택의 주요 업데이트는 다음과 같다.

· 자동차, 산업, 의료 임베디드 비전 애플리케이션 지원 확대- 산업 및 의료 애플리케이션용 일반 이미지 센서들을 지원하는 새로운 개발 보드를 엠비전 스택에 추가했다. 엠비전 스택이 지원하는 이미지 센서로는 소니(Sony)의 IMX464/IMX568, 온 세미컨덕터(ON Semiconductor)의 AR0344CS 등이 있다.

· 래티스 Propel 설계 환경 지원- Propel은 저전력 소형 폼팩터인 래티스 FPGA 상에서 임베디드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개발을 앞당기는 설계 환경이다. Propel은 FPGA 기반 프로세서 시스템의 하드웨어 디자인과 소프트웨어 디자인을 모두 창출·분석·컴파일·디버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각화된 명령줄(command-line) 툴 등으로 구성됐다.

· 새로운 래티스 ISP 레퍼런스 디자인- 고객들을 위해 엠비전 솔루션의 옵션을 늘렸다. 한층 다양해진 옵션은 고객을 위해 매진하는 래티스의 헌신을 대변한다.

이 보도 자료에 언급된 래티스 제품군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다음과 같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www.latticesemi.com/mVision

· www.latticesemi.com/CrossLink-NX

· www.latticesemi.com/Propel

래티스 세미컨덕터(Lattice Semiconductor) 개요

래티스 세미컨덕터(나스닥: LSCC)는 초저전력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선도업체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통신, 컴퓨팅, 산업재, 자동차 및 소비재 시장의 엣지에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네트워크 전반에서 고객들이 겪는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래티스의 기술과 오랜 유대관계 및 세계적 수준의 지원을 위한 노력은 고객들이 신속하고 수월하게 스스로 혁신을 도모해 안전하게 연결되는 스마트한 세상을 창출할 수 있게 한다.

래티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latticesem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는 링크드인,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위챗, 웨이보 또는 요우쿠 등 소셜 미디어 참조.

Lattice Semiconductor Corporation, Lattice Semiconductor(및 디자인)와 특정 제품 명칭은 미국 및/또는 다른 국가에서 래티스 세미컨덕터 코퍼레이션 혹은 그 자회사의 등록상표이거나 상표이다. ‘파트너’라는 용어의 사용이 래티스와 다른 특정한 조직 간의 법적 파트너십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일반 공지: 이 보도자료에 사용된 다른 제품 명칭은 단지 확인 목적일 뿐이며 각 해당 소유자들의 상표일 수 있다.

[1] https://www.alliedmarketresearch.com/machine-vision-system-market#:~:text=Machine%20Vision%20System%20Market%20Outlook,11.3%25%20from%202020%20to%202027.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0100514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