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젤리스, 성장 전략의 핵심 동력인 지속가능성 확보 위한 ‘Action 2025’ 발표

2021-04-12 15:50 출처: 아젤리스

아젤리스는 지속가능성 전략 Action 2025를 발표했다

싱가포르--(뉴스와이어)--혁신적인 서비스 제공 회사인 아젤리스가 지속가능성 전략인 ‘Action 2025’를 발표했다.

회사는 이를 통해 특수화학제품 및 식품 원료 유통산업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고의 공급자가 되겠다는 약속을 확고히 한다. 또 지속가능성 프로그램과 전략을 통해 주요 공급사와 고객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포부를 혁신적이며 지속 가능한 솔루션으로 탈바꿈하고자 한다.

◇주요 내용 및 배경

- 지속가능성을 향한 아젤리스의 헌신과 노력은 더욱 무르익어 새로운 지속가능성 전략인 ‘Action 2025’로 구체화됐다.

- 이 새로운 전략을 통해 아젤리스는 특수화학제품 및 식품 원료 유통 업계에서 지속가능성 솔루션 및 서비스를 유통하는 세계 최고의 업체가 되려는 야심을 품고 있다.

- 디지털화 및 혁신과 더불어 지속가능성은 아젤리스의 미래 성장을 주도할 핵심적인 전략적 동력이다.

아젤리스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여정은 파리 기후 조약이 체결되고 유엔이 2030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한 의제를 발표한 후 아젤리스가 2015년 지속가능성 프로그램의 기본 원칙을 정의하면서 시작됐다.

아젤리스의 지속가능성 프로그램은 유엔 글로벌 콤팩트(UN GC) 이니셔티브, ISO 26000 및 글로벌보고 이니셔티브(Global Reporting Initiative)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네 가지 기본 축으로 구성됐으며, 여기에는 각각 목표와 핵심성과지표(KPI)가 있다. 이를 통해 아젤리스는 유엔이 선택한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SDG)에 기여한다.

·인재: 우리는 업계의 선택을 받는 세계적 기업으로 인정받을 것이다.

·제품과 혁신: 우리는 지속 가능하고 혁신적이며 안전한 화학제품 유통 부문에서 선두 주자가 될 것이다.

·지배구조: 우리는 공정한 사업 관행을 만들고 모든 법률과 법규를 준수하며 신뢰와 윤리를 바탕으로 사업을 운영할 것이다.

·환경 - 우리는 우리 사업의 환경에 대한 영향력을 지속해서 줄여나갈 것이다.

◇Action 2025

아젤리스는 훨씬 더 지속가능한 사업 모델로 전환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며 그 과정에서 위에서 설명한 네 가지 기본 축을 토대로 지속가능성 전략을 재정의했고 2025년 목표를 정했다. 2025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아젤리스는 향후 몇 년간 여러 가지 새로운 이니셔티브들을 개시할 것이며 이미 실행 중인 다른 이니셔티브들은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다.

아젤리스가 목표로 하는 매우 중요한 한 가지가 있는데 그것은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 안에서 지속가능한 제품들을 계속 확인해 부가가치를 부여함으로써 고객들이 보다 환경친화적인 제품으로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지속가능한 제품 포트폴리오 확인 작업은 아젤리스와 마찬가지로 헌신적인 태도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하고자 하는 주요 공급사들과 회사의 긴밀한 협력 속에서 이뤄진다. 아젤리스는 지속가능성을 위한 공동 노력(Together for Sustainability, TfS)의 자랑스러운 구성원으로서 EcoVadis 체제 안에서 지속가능성에 대한 노력에 관해 평가하고 보고하는 등 지속가능성 평가를 계속해 나감으로써 지속가능성 관행을 개발하고 가치 사슬 안에서 지속가능성 표준을 개선하고 화학 산업계의 명성을 드높이려는 공급사들의 노력을 지원할 것이다.

Action 2025는 아젤리스가 공급사 및 고객과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배운 교훈과 EcoVadis 평가에서 얻은 결과 및 개선을 위한 제언, 아젤리스 비즈니스 대표들의 의견, 아젤리스가 첫 지속가능성 보고서의 맥락을 고려해 지난해 실시한 중대성(materiality) 평가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아젤리스는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해마다 발표해 진척 상황을 보고하고 이 중요한 영역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

아젤리스의 최고경영자인 한스 요아힘 뮐러(Hans Joachim Müller) 박사는 “우리는 세계 경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글로벌 산업의 일원으로서 세계 자원을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이용할 의무가 있다. 아젤리스는 브랜드 약속인 제형을 통한 혁신(Innovation through formulation)과 연계해서 혁신을 통한 지속가능한 화학 솔루션의 개발을 위해 주요 공급사와 고객이 함께 협력할 수 있도록 그들 사이를 연결해주고 그들의 개발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보다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하려는 포부를 갖고 있다. 우리의 혁신은 우리가 사업을 운영하는 세분화 시장과 그 시장의 가치 사슬에서 지속가능성을 구체화하고 순환 경제와 같은 개념의 실현에 기여할 것이다. 우리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명성과 EcoVadis Gold 등급은 이미 몇몇 파트너들의 상업적 결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지속가능성에 대한 야망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여전히 인권과 환경, 공정한 사업 관행을 우리와 똑같은 마음으로 존중하는 최고의 파트너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아젤리스의 그룹 안전, 건강, 환경 및 품질(SHEQ) 및 지속가능성 이사 Maria J. Almenar Martin은 “2015년에 지속가능성 프로그램이 창설된 이후로 우리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야심은 보다 공식적인 형식을 갖춰 표출됐고 2025 지속가능성 전략의 시작과 함께 새로운 단계로 접어들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산업과 세상 속에서 아젤리스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포부는 결코 식을 줄을 모른다. 우리는 주요 공급사와 고객의 지속가능성 포부를 혁신적인 지속 가능 솔루션으로 전환하는 것에 이어서 우리의 지속가능한 대의에 기여하도록 파트너 및 잠재 파트너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한다. 또한 동종 기업들에 모범을 보이고 동기를 부여해 그들 역시 지속가능한 사업 모델을 향한 여정을 떠나도록 격려하고 싶다”고 밝혔다.

아젤리스는 특수화학제품 및 식품 원료 유통 산업계에서 세계 최고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화, 혁신, 지속가능성을 성장 동력으로 삼았다. 아젤리스는 연결된 솔루션을 통해 고객 참여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새로운 차원의 화학 혁신을 주도할 디지털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재정의한 지속가능성 전략을 통해 회복력이 있고 번창할 수 있으며 책임감 있는 사업을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헌신적 노력을 통해 아젤리스는 이해관계자들의 요구를 충족할 것이며 전 세계 커뮤니티들과 환경에 긍정적이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아젤리스가 제품, 식품 원료, 아이디어를 결합해 내세운 ‘제형을 통한 혁신(Innovation through formulation)’은 모든 동료, 고객, 파트너에게 아젤리스가 내건 약속이자 열정을 쏟는 목표이며, 이를 통해 제공하게 될 전문 기술은 세상이 어떻게 변하든 언제나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

‘Action 2025’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젤리스(Azelis) 개요

아젤리스는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약 2500명의 직원을 거느리고 있는 선도적인 특수화학제품 및 식품 원료 유통업체다. 산업, 시장, 기술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소유한 전문가팀들이 생명과학 및 산업용 화학제품(Life Sciences and Industrial Chemicals) 산업 내의 특정 시장에 전념하고 있다. 우리는 약 4만3000명의 고객에게 보조적 제품의 횡적 가치 사슬을 제공하며 22억2000만유로의 매출(2020년)을 창출했다.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형성한 60여 개의 응용 실험실에서 수상 경력에 빛나는 기술진들이 고객의 제형 개발을 지원한다. 우리는 세계적 영향권과 지역에 대한 집중을 결합해 지역 고객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요 공급사에는 매력적인 사업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우리는 직원 및 파트너와 견고하고 정직하며 투명한 관계를 구축하고 육성하는 것을 지지한다. 아이디어를 통한 영향력, 제형을 통한 혁신.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