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가 휴대용 DVD플레이어 신모델 IAD101을 출시했다
서울--(뉴스와이어)--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이리버가 휴대용 DVD플레이어 IAD101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IAD101 모델은 기존의 휴대용 DVD플레이어인 IAD90의 후속 모델로, 소비자의 반응을 토대로 개선점을 보완해 출시한 신모델이다. 더 넓어진 10.1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TV 등 외부 디스플레이에 연결하지 않아도 답답하지 않고 쾌적한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 AV 케이블을 이용해 TV와 연결했던 IAD90 모델과는 다르게 HDMI 케이블로 연결이 가능해 보다 선명한 고화질 영상의 감상이 가능해졌다.
또한 52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배터리 케이블 없이 편리하게 집안 곳곳에서 사용할 수 있고 한 번 충전 후 카페나 차량 등의 다양한 장소에서 약 10시간 동안 공간의 제약 없이 활용할 수 있다. 최대 180도 회전하는 스위블 방식의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사용자가 어떤 각도에서 어떻게 사용하든 최적의 사용이 가능한 점도 눈여겨볼 만한 특징이다.
코드프리를 지원해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나라에서 발매된 CD와 DVD 등의 광디스크를 제약 없이 감상할 수 있고, CD 리핑 기능도 지원해 CD에서 지원되는 음원을 쉽게 USB 메모리로 저장할 수 있어 다양한 재생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슬롯을 지원해 USB 메모리 말고도 microSD CARD 등을 그대로 꽂아 사용이 가능하고 MP4, AVI, MP3, WMA, WAV, JPG, TEXT 등 다양한 포맷의 파일들도 재생할 수 있다.
영상 감상 중 아이들이 버튼을 잘못 눌러 영상이 멈추거나 볼륨이 갑자기 커지는 등의 오작동을 방지하고자 아이들이 혼자서 사용하더라도 부모가 안심할 수 있도록 차일드 락(Child-Lock) 기능을 지원하고, 편리한 무선리모컨으로 부모가 아이와 떨어져 있더라도 기기 컨트롤이 가능하다. 내장 스피커로 아이와 부모가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3.5mm 이어폰 단자를 지원해 이어폰이나 어린이용 헤드폰 등의 사용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또한 픽업 렌즈 등의 주요 부품들을 품질과 기술력, 내구성 등을 인정받은 신뢰도 높은 제품을 적용해 잔고장 걱정 없이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리버 담당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홈스쿨링과 비대면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교육에 방해될 수 있는 인터넷 접속 등을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기기보다는 필요한 기능에 특화된 DVD플레이어가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아이리버 IAD101은 넓은 디스플레이와 선명한 화질, 차일드 락과 같은 기능을 탑재해 가족들과 함께 보다 즐거운 교육 및 놀이 시간을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리버는 휴대용 DVD플레이어 IAD101의 출시를 기념해 전 구매고객에게 다양한 전용 액세서리를 제공한다. 또한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총판 라온제나아이앤씨, SNS 마케팅 전문기업 꽃구름과 함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다양한 유통경로를 확보할 예정이다.
라온제나아이앤씨 개요
라온제나아이앤씨는 온·오프라인 유통 및 IT 제조사 기업이다. 급변하는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IT 제품 제조 및 유통 그리고 A/S 센터까지 보유하고 있는 멀티플레이어 IT 제조 유통 총판이다. IT 관련 복합공간을 구축하는 등 소비자 및 일반 유저와의 커뮤니케이션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