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재단, 경남 함안군 200가구에 농약안전보관함 첫 보급

생명보험재단-경남 함안군-한국자살예방협회, 농촌지역 자살예방 환경 조성 위해 삼자 간 상호 협력
전국 8개 광역 11개 시군구 총 2000가구에 농약안전보관함 보급 예정

2022-06-21 13:18 출처: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생명보험재단이 경상남도 함안군에서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 현판식을 한 후 총 200가구에 농약안전보관함을 전달했다

서울--(뉴스와이어)--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21일 경상남도 함안군에서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 현판식을 하고 총 200가구에 농약안전보관함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근제 함안군수, 이광섭 함안군 의장, 박한선 한국자살예방협회 기획위원장, 이지영 생명보험재단 본부장 등이 참석해 함안 지역의 노인 자살예방을 도모했다.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에 따르면 경남 함안군에서 자살 수단으로 농약을 선택한 비율은 16.2%로 목맴 다음으로 가장 많았으며, 이는 5%대를 유지하는 전국 평균보다 3배 이상 높은 수치다. 이에 생명보험재단은 지역의 농약으로 인한 자살률 감소 및 농촌 어르신 자살예방 환경 조성을 위해 경남 함안군을 신규 보급지역으로 선정하고 대산면, 산인면 등 2개 면 10개 마을 총 200가구에 농약안전보관함을 보급한다.

생명보험재단은 농약안전보관함 보급과 함께 함안군 내 마을 이장단 및 주민을 생명사랑지킴이로 양성해 농약안전보관함 사용 실태를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고 우울감을 보이는 이웃을 조기에 발견해 함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 인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처럼 생명보험재단은 농촌지역 어르신을 위한 자살예방 인프라 조성을 위해 함안군 및 한국자살예방협회 등 관련 기관과 함께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생명보험재단 이지영 본부장은 “함안군은 농약 음독 사망 비율이 높은 지역으로, 자살 수단인 농약에 대한 물리적 접근을 제한하고 오남용을 막기 위해 농약안전보관함 신규 보급지역으로 선정하게 됐다”며 “농약안전보관함은 지역 주민 여러분과 지자체, 관련 기관 모두의 노력과 합의가 필요한 사업인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생명보험재단도 농약 음독으로 희생되는 생명이 없도록 세심히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명보험재단은 이 사업을 전개한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전국 10개 광역 4만7964가구에 농약안전보관함을 보급하고 총 6260명의 생명사랑지킴이를 양성했다. 올해는 전국 8개 광역 11개 시군구 총 2000가구에 농약안전보관함을 차례대로 보급할 예정이다.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19개 생명보험회사의 공동 협약에 의해 설립된 공익법인이다. 생명보험이 지향하는 생명존중, 생애보장정신에 입각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자살예방, 생명존중문화, 고령화 극복 분야를 중심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비롯해 복지기관과 협업해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if.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