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박재범의 ‘원소주 스피릿’ 12일 출시

2022-07-05 08:52 출처: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7월 05일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전국 1만6000여 개의 점포에서 12일(화)부터 신제품 ‘원소주 스피릿(WONSOJU SPIRIT)’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원소주 스피릿은 박재범이 설립한 주류 제조 전문기업 원스피리츠가 ‘원소주’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증류식 소주다. 증류식 소주 특유의 깔끔함과 부드러운 맛이 극대화됐으며, 더 많은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증류식 소주를 맛볼 수 있도록 출시됐다. 원소주 스피릿의 가격은 1만2900원로 판매되고, 도수는 24도이며 용량 375mL이다.

원소주 스피릿은 일명 ‘미소’로 불리는 미지근한 소주로 마시면 원재료 특유의 향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고, 차갑게 마시면 더욱 깔끔한 목 넘김을 느낄 수 있다.

디자인은 대한민국 대표 소주가 되고자 하는 원소주의 탄생 취지를 배경으로 전통의 멋을 입혀 차별화했다. 실제 우리나라의 전통 자개를 모티브로 전복 껍데기 무늬의 홀로그램 박을 만들었고, 이를 사용해 원소주 스피릿의 매력적인 라벨이 제작됐다.

GS25는 원소주 스피릿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점포별 하루 최대 입고 수량을 4개로 정했다. 또한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날이 되길 희망하는 마음을 담아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을 원데이(WON DAY)로 지정해 매주 3회 입고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고객들에게는 원소주 스피릿 출시를 알리기 위해 전 점포 출입문에 원소주 컬러를 대표하는 블랙과 화이트로 만들어진 힙한 홍보 포스터를 부착한다. 이외에도 GS25는 고객들이 원소주 스피릿을 결제하는 경우 계산기(POS)를 통해 원스피리츠 박재범 대표의 음성 메시지를 송출해 색다른 즐거움과 특별한 경험을 더할 예정이다.

한편 GS리테일은 편의점 외에도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도 원소주 스피릿을 판매한다. GS더프레시 모든 점포에 매주 화요일마다 20병씩 입고될 예정이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 B/U장(부사장)은 “유명 아티스트이자 대한민국의 새로운 주류문화를 리딩하고 있는 박재범의 원소주를 유통업계 최초로 공식 판매할 수 있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원소주 스피릿의 판매는 경영주의 수익 증대를 통해 상생을 강화할 수 있고, 고객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GS25와 GS더프레시를 찾아가게 되는 점포로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