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 지적공간정보학과, LX 제주지역본부와 산학 협력 협약 체결

국토교통부 ‘공간정보 특성화 사업’과 연계로 진행

2022-07-05 10:46 출처: 신구대학교

신구대학교 지적공간정보학과가 LX 제주지역본부와 산학 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성남--(뉴스와이어) 2022년 07월 05일 -- 신구대학교(총장 이숭겸) 지적공간정보학과(학과장 이용호)가 한국국토정보공사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곽희도)와 산학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간정보 특성화 사업’과 연계했으며, 협약을 체결한 후에는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산학 협력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산학 협력 활동은 공간정보 업무 교류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이뤄졌으며, 이를 통해 공생 발전·열린 고용 사회 구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고자 했다.

LX 제주지역본부는 신구대학교 재학생에게 LX가 추진 중인 자율주행, LX 드론맵, 국토 정보 플랫폼, 디지털 트윈 등 주요 사업을 소개했고, 드론 촬영과 3D 모델링 등 현장과 같은 수준의 체험 활동을 학생들에게 제공했다.

이번 산학 활동에 참여한 신구대학교 김성율 학생은 “제주본부가 제공한 다양한 공간정보 체험 활동으로 LX가 하는 업무를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며 “다양한 취업 정보도 제공받아 앞으로의 진로를 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신구대학교 개요

신구대학교는 2·3·4년제 사립전문대학이다. 캠퍼스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업디자인학부, 생명환경학부, 정보미디어학부, 비즈니스실무학부, 보건의료학부, 공간시스템학부 등을 두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