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상반기 투자 유치 사업 계획 발표회 ‘BiiG WAVE IR’ 개최

전국 152개 업체 지원, 약 20:1 경쟁률 뚫고 선발된 기업 선보여

2022-07-05 12:00 출처: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2022년도 상반기 빅웨이브 투자 유치 IR’ 포스터

인천--(뉴스와이어) 2022년 07월 05일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주최하고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석준)가 주관하는 ‘2022년도 상반기 빅웨이브 IR(투자 유치 사업 계획 발표회)’이 7월 8일, 14일 2회에 걸쳐 인천 송도와 서울 강남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빅웨이브(BiiG WAVE)는 인천 지역 유망 기술 벤처 창업기업 육성과 인천 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인천시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만든 투자 유치 플랫폼 브랜드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빅웨이브 사업 계획 발표회는 7월 8일, 14일 오후 2시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며 전국에서 지원한 152개 업체 가운데 약 20: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0개 업체가 투자 유치 사업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빅웨이브 투자 유치 IR에 참여하는 우수한 기술력, 성장성을 보이고 있는 10개 업체는 다음과 같다.

◇송도 IR 발표 기업

△테솔로(대표 김영진)
- Delto Gripper: 세계 최고 수준의 3지 12자유도 다관절 로봇 그리퍼
△에이아이인사이트(대표 김형회)
- 인공지능(AI) 안저 카메라, 진단 솔루션
△시즐(대표 이지현)
- AI 기반 스마트 팩토리 공정 개선 솔루션 공급업체
△프로메디우스(대표 배현진)
- Aldant: 메디컬 AI 플랫폼
△나인와트(대표 김영록)
- 탄소 감축량과 녹색 금융을 융합한 그린 리모델링 매칭 서비스

◇서울(강남) IR 발표 기업

△웨인힐스브라이언트에이아이(대표 이수민)
- TTV (Text to Video), 텍스트 데이터를 영상 콘텐츠로 자동 제작·변환해주는 AI 소프트웨어
△베지스타(대표 한형석)
- 국내 No.1 신선 편이 플랫폼
△소프트스퀘어드(대표 이하늘)
- IT 프로젝트 작업자 실시간 자동 매칭 온디맨드 클라우드 플랫폼 ‘그릿지’
△인투스카이(대표 정선웅)
- 지적도 기반 자동 방제 및 자율 충돌 회피 방제용 드론
△골라라(대표 박성민)
- 한국 도매상의 패션 상품과 글로벌 소매상을 연결하는 글로벌 패션 도매 플랫폼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유관 기관, 투자 기관, 액셀러레이터, 팁스 운영사, 대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할 예정이며 앞으로 신규·후속 투자 유치 및 참여 기업의 밸류업과 스케일업을 위한 후속 지원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기업 발표와 더불어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직접 투자한 기업을 공개하고, 센터의 투자 출자 사업 및 투자 비전과 빅웨이브 사업 성과 등을 공유해 센터 투자 사업 관련 협력 파트너를 발굴할 계획이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 내 직접 투자 역량을 갖춘 유일한 공공기관으로, 자체 펀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인천시에서 인천혁신모펀드 공식 운영 기관으로 선정돼 60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하고 있다. 나아가 지역 내 중소·중견기업, 대학, 연구소 등 민간에서의 적극적 출자를 유치하며 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민간 VC와 함께 다양한 펀드를 조성하고 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김석준 센터장은 “인천 지역 투자 리딩 기관인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관내 투자,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직접 투자와 펀드 조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최근에도 펀드 출자 공고를 통해 유망 투자사들과 교류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빅웨이브를 통해 인천 지역으로 투자사, 스타트업, 펀드가 모이고 있으며 나아가 중소·중견 기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 사례도 발생하면서 빅웨이브가 투자 플랫폼을 넘어 기업 간 B2B 플랫폼까지 확대되고 있다. 센터는 이를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진행된 빅웨이브 투자 유치 IR의 경우 4회에 걸쳐 회당 100여명이 넘는 국내외 투자 담당자들이 참석했으며 총 403억원의 투자 유치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특히 빅웨이브 참여 기업 에이치알엠(ESG 경영이 가능한 스마트 물류 기반의 자원 선순환 플랫폼, ECOYA)의 경우, 빅웨이브로 처음 투자 유치를 달성했으며, 해당 투자에 참여한 투자사 가운데 절반 이상이 센터 주선의 투자사 펀드에서 발생한 투자라는 점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창출했다. 이뿐만 아니라, 인천 지역(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 연구소를 설립하면서 지역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빅웨이브 IR은 상·하반기 총 4회에 걸쳐 플랫폼을 활용해 정기적으로 진행된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인천 지역의 벤처 창업 및 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유망기업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개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인천광역시와 한진, KT 간 협업을 통해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이 접목된 스마트 물류, 스마트 시티, 에너지 효율화 중심 스타트업 발굴·육성과 한·중 스타트업 교류 협력 플랫폼을 구축해 중소, 벤처 기업 수출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