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네이버 블로그 상위 노출’ 책 표지
서울--(뉴스와이어)--이지스퍼블리싱이 6년 연속 베스트셀러, 블로그 분야 1위 책 ‘된다! 네이버 블로그 상위 노출’(368쪽, 1만6500원)을 펴냈다.
2015년 첫 출간 이후 꾸준하게 사랑받아 온 ‘된다! 네이버 블로그&포스트’ 책이 2022년에 맞춰 업그레이드돼 ‘된다! 네이버 블로그 상위 노출’이라는 제목으로 돌아왔다. 이번 개정에서 내용 최신화 외에 추가된 부분은 다음과 같다. ① 블로그로 수익을 내고 싶은 사람을 위한 ‘블로그 수익 창출’ 내용 추가, ② 스마트에디터 2.0 서비스 종료를 반영한 최신 내용 수록, ③ 쇼핑, 인플루언서 위주로 변화하는 네이버 트렌드를 반영한 글쓰기 방법 소개.
이 책은 블로그 만들기, 꾸미기, 키워드 분석, 글쓰기 요령, 검색 상위 노출 방법, SNS 확장법, 통계 분석 등 방문자를 최대로 끌어모으는 전 과정이 꾹꾹 눌러 담겼다. 책의 순서대로 실천하기만 하면 블로그 글을 분야 검색 1위로 만들 수 있다. 특히 저자가 오랜 기간에 걸쳐 완성한 네이버 메인 노출에 적합한 글쓰기 전략은 네이버의 정책이 바뀌어도 유효한 원칙이라 돋보인다.
14년간 잡지사 기자·편집장으로 일했으며, 10년 넘게 소셜 콘텐츠 마케터로 활동했고, 현재 소셜 콘텐츠 마케팅 & 퍼블리싱 전문 회사인 ‘이은콘텐츠’를 설립해 문화체육관광부, 국세청 등 공공 기관과 중앙시사매거진 등 여러 미디어사의 소셜 채널을 운영하는 황윤정 저자(이은콘텐츠 대표)가 그동안의 실무 경험을 살려 블로그를 운영하고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했다.
한국블로그산업협회 회장이자 레뷰코퍼레이션의 장대규 대표는 “이 책은 블로그 제작부터 마케팅까지 기본기를 충실하게 담아 마케팅 전반을 공부하는 데 부족함이 없다”고 추천사에서 밝혔다. 또한 한국마케팅연구소의 권오원 대표는 “이 책은 기획부터 시작해 SNS 채널에 따른 글쓰기 전략, 검색 상위 노출, 블로그를 거점으로 한 SNS 확장 방법까지, 온라인에서 영향력을 키우는 방법을 제대로 알려 준다”며 초보자에게 일독을 권유했다.
황윤정 저자는 “검색이 있는 한 절대 사라지지 않을 네이버 블로그를 온라인 활동의 베이스캠프로 삼고, 블로그 글을 네이버 포스트를 비롯해 여러 소셜 미디어로 확장해 방문자를 모으는 방법을 아는 것이 마케팅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또한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 블로그를 중간에 포기한 사람, 내 블로그에는 왜 사람들이 안 오는지 고민하는 사람을 위해서 이 책을 출간하게 됐다”고 집필 의도를 밝혔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내고 싶은 사람을 위해 애드포스트 가입 방법, 수익 창출 방법과 스마트스토어 개설 방법이 수록됐다. 또한 책에 있는 블로그 기획서, 운영 보고서 등 직접 써보는 실습 내용을 파일로 만들어 독자에게 제공한다. 이지스퍼블리싱의 네이버 카페 ‘두잇 스터디룸’을 이용하면 같은 책으로 공부하는 독자들과 편집자의 도움도 받을 수 있다.
이지스퍼블리싱 개요
이지스퍼블리싱은 ‘사람을 구체적으로 도와주는 책을 만드는 곳’이란 슬로건으로 국내 IT 베스트셀러인 ‘Do it! 시리즈’와 ‘된다! 시리즈’를 출간하는 곳이다. 초·중등 교재 전문 브랜드인 이지스에듀의 ‘바빠 시리즈’로도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