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미디어코리아, 해외 여행·숙박 앱 8월 순 이용자 수 전년 대비 평균 91% 증가

2022-09-26 09:10 출처: 닐슨코리아

국내외 주요 여행·숙박 애플리케이션 순 이용자 수가 급증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26일 -- 통계 분석 전문기업 닐슨미디어코리아에 따르면 야놀자, 여기어때, 아고다, 에어비앤비, 스카이스캐너 등 국내외 주요 여행·숙박 애플리케이션 순 이용자 수가 급증하고 있다.

전년 동기 대비 순 이용자 수가 가장 많이 늘어난 업체는 여행예약 플랫폼 아고다로 112% 늘었으며, 에어비앤비가 82%, 스카이스캐너가 81%로 해외 플랫폼들의 증가세가 컸다. 국내 사업자를 포함한 순 이용자 수 증가율은 평균 90%를 기록했다. 또한 닐슨이 함께 공개한 여행·숙박 플랫폼 중복 이용률은 국내 사업자인 야놀자와 여기어때의 전체 이용자 대비 단독 이용자 비율이 50% 내외로, 국내 사업자에 대한 높은 고객 충성도를 확인했다.

자세한 사항은 닐슨미디어코리아(코리안클릭)가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는 뉴스레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닐슨(Nielsen) 개요

닐슨(Nielsen)은 잠재고객 측정 및 데이터를 제공하는 미디어 정보 분석 기업으로서 전 세계 미디어와 콘텐츠를 분석하고 있다. 전 세계 모든 채널과 플랫폼에서 사용자 행동 패턴을 분석해 독립적이고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고객사에 제공해 현재는 물론, 미래의 잠재 사용자까지 연결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P 500 기업인 닐슨은 측정과 분석 서비스를 55개가 넘는 국가에 제공하고 있다. 닐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닐슨미디어코리아(코리안클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