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보안, 디지털 서명 솔루션 ‘유싸인’ GS 인증 1등급 획득

조달 등록을 통해 공공부분 디지털 전환에 기여할 계획

2022-11-21 17:04 출처: 한국기업보안

국제 통용 디지털 서명 유싸인

유싸인 GS 인증 1등급 획득 안내 동영상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21일 -- SSL 보안서버 시장의 대표 기업인 한국기업보안(대표 전귀선)은 회사의 국제 통용 디지털 서명 솔루션 USIGN (유싸인)이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GS 인증이란 ‘Good Software’의 약자로,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13조에 의거해 기업에서 개발한 SW에 대한 인증을 해주는 제도다. ISO/IEC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SW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9개 분야를 점검, 통과 시 시험성적서 및 품질인증서를 제공하며 유싸인이 획득한 1등급은 GS인증 최고 등급이다.

유싸인은 국내 전자서명법 이전부터 전자서명 솔루션을 개발해 제공해온 한국기업보안의 디지털 서명에 대한 노하우가 반영된 디지털 서명 솔루션이다. 2021년 그 편의성과 보안성을 인정받아 2021년 과기부 장관포상을 수상했다.

한국기업보안 담당자는 “현재 다양한 전자서명, 디지털 서명 서비스가 존재하지만 유싸인은 독보적인 보안 기능과 기업 특화 기능으로 시장, 특히 담당자들에게 인정받고 있으며 최근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가 증가하며, 그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GS 인증 1등급 획득으로 공공 부문에도 유싸인의 다양하고 특화된 기능들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유싸인은 별도의 클라이언트 설치 없이 MS Office, 한글, 각종 이미지 파일 등 다양한 포맷의 파일을 PDF로 변환해 사용할 수 있는 도큐멘테이션(e-form) 기능, 개인의 식별 정보를 자필 서명, 도장 이미지 등과 혼합, 디지털 문서 자체에 기록하는 디지털 서명 기능과 더불어 인장 관리, 권한 관리, 내부 결제 시스템 등 기업에서 필요한 기업 특화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바이오, 제약, 무역, 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한 산업 전반에서 담당자들이 신뢰하는 디지털 서명 솔루션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문서 열람 즉시 서명의 유효성, 문서의 수정 여부를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위변조 방지 기능’ △다양한 포맷의 문서를 무해화(악성코드 탐지, 제거)해 PDF로 변환, 디바이스의 네트워크 연결 상태와 관계없이 문서와 서명의 유효성을 검증할 수 있는 ‘LTV 기능’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인정받아 2021년 특허를 획득한 ‘HSM 서명 키 관리 시스템’ 등의 기능을 갖췄다.

또한 전자서명 관련 국내외 법 및 규정은 물론 까다롭기로 유명한 FDA CFR Part 11, 유럽 eIDAS, 미국 US ESIGN 등의 국제 표준을 충족해 국제 통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AATL 인증서를 기반으로 해 국제공인TSA를 통해 서명 시점과 서명자의 위치(IP)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문서를 열람하는 것만으로도 문서의 위변조 여부, 서명자의 신원과 조직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꼽힌다.

한국기업보안 전귀선 대표는 “유싸인의 GS인증 1등급 획득으로 유싸인의 기술 우수성과 더불어 안전성까지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고객들에게 편리할 뿐 아니라 안정적이고 보안성이 우수한 디지털 서명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있다. 기업뿐만 아니라 공공 부문의 디지털 전환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기업보안은 GS인증 1등급 획득을 맞아 ‘Good Sign, USIGN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1월 21일 시작되며, 신규 가입하는 회원, 혹은 기존 회원 중 기업 계정으로 전환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1개월간 국제통용 디지털 서명 유싸인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