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믹스하우징, 성남시 삼두아파트·은영빌라 재건축 기능성 무기질 도료 시공업체로 선정

성남시 1호 가로주택 정비사업인 삼두아파트 은영빌라 재건축 ‘첫 삽’
새집증후군 저감 자재인 ‘에코명품 그린벽’ 채택

2022-12-05 08:00 출처: 세믹스하우징

삼두아파트 은영빌라 가로주택정비사업 공사 개요

친환경 무기질 도료(세믹스하우징)

성남--(뉴스와이어)--세믹스하우징이 삼두아파트·은영빌라 재건축 아파트 기능성 무기질 도료 시공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세믹스하우징의 새집증후군 저감 도료인 ‘에코명품 그린벽’이 시공된다.

삼두아파트·은영빌라 재건축 아파트(조합장 원동승)는 성남시 중원구 하대원동 120-1번지 외 4필지에 위치한 성남시 1호 가로주택 정비사업으로 진행하는 아파트로 시공은 계룡건설이 맡아 ‘엘리프’ 브랜드 아파트로 재탄생된다.

엘리프 아파트는 기존의 삼두아파트와 은영빌라가 대지면적 3930m2, 건축면적 1094m2, 연면적 1만5911m2, 총 145세대, 2개동, 주차대수 150대 규모의 명품 주거단지로 탈바꿈한다.

아파트는 하루 일과의 90% 이상을 실내에서 생활하는 현대인들이 겪는 아토피, 비염, 피부염, 천식뿐만 아니라 각종 악성질환을 발생시키는 이른바 새집증후군 저감을 위해 국토교통부에서 정한 건강친화형 주택건설기준에 따라 흡방습, 흡착, 항곰팡이, 항균 기능을 갖춘 기능성 무기질 도료인 세믹스하우징의 ‘에코명품 그린벽’을 적용한다. 벽체 면적에 성남시 기준인 30% 이상을 적용해 오염물질과 유해미생물을 억제 및 저감시키는 친환경 아파트로 재건축된다.

‘에코명품 그린벽’은 새집증후군 없는 거주자의 건강과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국토교통부가 제정한 건강친화형 주택건설기준(허용 기준)인 흡방습, 흡착, 항곰팡이, 항균 4가지 성능을 모두 충족하는 기능성 무기질 도료로서, 국가공인 인증기관인 KCL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성능 인증은 물론 2021년 미국 FDA 등록인증서(Title21 U.S code)를 받은 친환경 제품이다.

원동승 조합장은 “삼두아파트·은영빌라 재건축은 성남시 가로주택정비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만큼 인허가 등이 일사천리로 추진됐다. 삼두아파트·은영빌라 재건축은 성남시 제1호 가로주택 재건축사례로 가로주택을 추진하고 있는 다른 조합에 롤모델이 될 것”이라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재택 근무 시간이 증가한 만큼 실내 공기 질 개선을 위해, 기능성 무기질 도료업체 자체평가를 통해 가장 우수한 제품인 세믹스하우징의 에코명품 그린벽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 삼두아파트·은영빌라 재건축 아파트 개요

- 대지 면적: 3930㎡, 건축 면적: 1094㎡, 연면적: 1만5911㎡

- 총 145세대, 2개동, 주차대수 150대 규모, 지하 2층, 지상 15층

- 공사기간: 2022.10. ~ 2025. 2

세믹스하우징 개요

세믹스하우징은 2002년부터 새집증후군 재해 예방.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한 국토교통부 고시 제2013-612호 건강 친화형 주택 건설기준 실내에 사용되는 건축 마감 자재의 오염물질과 유해 미생물 억제 또는 저감 기술인 흡방습, 흡착, 항곰팡이, 항균 성능을 갖는 다기능성 ‘에코명품 그린벽’을 개발, 친환경 마감재로 여러 재개발, 재건축 현장에 적용 중이다.

웹사이트: http://biocemic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