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리, 제네바국제지뢰제거센터와 폭발물 매핑 기술 분야 협력

GICHD, 에스리와 MOU 체결

2022-12-09 10:35 출처: Esri
레드랜즈,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지뢰 및 기타 폭발물 제거를 수행하는 인도주의 단체의 디지털 기술 의존도는 날로 커지고 있다.

현대적 정보 관리는 이제 지뢰 제거 작업의 기반 역할을 하고 있다. 에스리(Esri)와 제네바국제지뢰제거센터(GICHD)는 파트너십을 갱신·확장하는 내용의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GICHD는 에스리가 보유한 지리 정보 시스템(GIS) 기술을 사용해 폭발물을 매핑하고 더 정확하게 제거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주민들이 고향으로 돌아가 토지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잇다.

스티브 헬렌(Steve Hellen) GICHD 정보 관리 총괄은 “GICHD는 에스리와 20년 이상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본질적으로 지리적 문제인 인도주의적 지뢰 제거 작업에 GIS를 적용해 왔다”고 밝혔다. 그는 “GICHD는 에스리의 기술과 전문성을 통해 파트너가 위험의 특성과 범위, 위험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을 평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위험의 영향이 큰 것부터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계약으로 에스리는 GICHD의 대표 플랫폼인 IMSMA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 for Mine Action) 현대화를 위한 지원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IMSMA는 전 세계 국가 및 유엔 지뢰 제거 프로그램의 80%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플랫폼이다. 에스리의 GIS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구축된 이 플랫폼은 광범위한 이해 관계자가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특정 위치의 오염 정도에 대한 실시간 시각화 및 보고를 제공하는 등 지뢰 제거 프로세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잭 데인저먼드(Jack Dangermond) 에스리 설립자 겸 사장은 “전 세계 60개가 넘는 국가와 영토에 거주하는 이들을 돕는 인도주의적 과제 해결에 헌신하고 있는 GICHD를 지원하게 돼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이 파트너십을 통해 조직이 전 세계에서 제거하려는 위험에 대한 상황을 더 상세히 파악하고 인명을 구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에스리와 GICHD는 MOU를 바탕으로 폭발물 위험 경감과 기타 인도주의 분야에서 적용되는 GIS의 역량과 기술 확장을 추구할 계획이다. 양사 협업에는 코스 개발, 지리 공간 교육 활성화, GIS 전문 지식 접근성 확대도 포함된다.

스테파노 토스카노(Stefano Toscano) GICHD 이사는 "GICHD는 에스리의 ArcGIS 도구 세트가 지뢰 제거 분야에 가장 적합하다고 확신하며 에스리와 관계를 계속 이어가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아래 링크에서 GIS 도구가 인도주의 단체의 임무 수행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esri.com/en-us/industries/humanitarian/overview.

GICHD 개요

GICHD는 지뢰, 확산탄, 저장 탄약을 중심으로 폭발물이 지역 사회에 가할 수 있는 위험을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전문성과 지식을 갖춘 본산으로 국제적 인정을 받는 GICHD는 영향을 받는 약 40개주 및 지역의 국가 당국, 국제 및 지역 조직, 시민단체 및 상업 운영자가 광산 작업과 탄약 관리를 발전시키고 전문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GICHD의 다양한 서비스는 생명을 구하고 이재민의 안전한 귀환을 지원하며 평화롭고 지속 가능한 개발을 촉진한다.

웹사이트(gichd.org)에서 GICHD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에스리(Esri) 개요

에스리는 지리 정보 시스템(GIS) 소프트웨어와 위치 정보, 매핑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고객이 데이터의 모든 잠재력을 활용해 운영 및 사업 실적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레드랜즈에 설립된 에스리의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 35만개가 넘는 기업과 미주, 아시아 태평양, 유럽, 아프리카, 중동의 20만여 개 기관에 구축됐다. 여기에는 포천(Fortune)지가 선정한 500대 기업과 정부 기관, 비영리 단체, 대학이 다수 포함돼 있다. 에스리는 6개 대륙 100여 개 국가에 현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 지사와 해외 유통업체, 파트너사를 두고 있다. 에스리는 지리 공간 정보 기술에 대한 선구적 노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 사물 인터넷(IoT), 고급 분석을 위한 혁신적 솔루션을 설계하고 있다. 웹사이트(esri.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자료 저작권은 에스리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배포를 금한다. Esri, Esri 지구 로고, ArcGIS, 더 사이언스 오브 웨어(The Science of Where), esri.com, @esri.com은 에스리가 미국, 유럽 공동체 또는 기타 특정 관할 구역에서 사용 중인 상표, 서비스 상표 또는 등록 상표다. 이 보도자료에 언급한 기타 회사명 및 제품명 또는 서비스는 해당 상표 소유권자의 상표, 서비스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20800519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