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학교연계스쿨樂’ 참여 학교 모집

관내 청소년들의 소질 및 특기 개발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 지원

2023-02-07 11:57 출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2023년 학교연계스쿨樂 참여 학교 모집 홍보 포스터

수원--(뉴스와이어)--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수지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 학교와 연계해 운영하는 ‘학교연계스쿨樂’ 사업의 참여 학교를 2월 7일 10시부터 15일 18시까지 모집한다.

학교연계스쿨樂 사업은 수지청소년문화의집이 학교와 연계해 관내 청소년들의 소질 및 특기 개발을 위한 다양한 문화 활동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 분야는 동아리 활동, 인성교육, 진로활동, 기타활동 등 4가지이며 세부적으로는 △동아리 활동(난타·탁구·요가·방송 댄스 등) △인성교육(청소년 인권·성교육·성인지감수성·스마트폰 중독 예방·또래 상담·스트레스 관리 교육 등) △진로활동(진로·직업 특강 및 체험 등) △기타활동(기타 다양한 청소년 문화 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용인시 관내 초·중·고등학교이며, 수지구에 있는 학교를 우선으로 한다. 이 밖에 참여 학교 선정 기준은 선착순이 원칙이다. 신청 방법은 수지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의 모집 공고 또는 학교로 발송된 공문에 첨부된 참여 신청서를 작성해 기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사업 담당자 김영광 주임은 “학교연계스쿨樂 사업은 학교와 연계해 문화 프로그램 전문 강사 매칭과 강사료 지원 등의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참여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소질과 특기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학교연계스쿨樂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수지청소년문화의집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위 내용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경기도 내 청소년활동 인지도 제고를 위해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제공받아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따라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청소년활동 연구, 프로그램 개발, 정보 제공 및 청소년 자원봉사, 수련활동인증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을 운영하는 경기도 산하 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