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머슨, 인터배터리 2023서 배터리 수율 높이는 토탈 자동화 솔루션 소개

배터리 산업 밸류체인 전반에 걸친 자동화 솔루션 및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 선보여
산업 자동화 기술력 기반 생산성 향상과 배터리 순환 경제 구축에 지속 기여할 것

2023-03-07 10:26 출처: 한국에머슨

한국에머슨, ‘인터배터리 2023’서 배터리 수율 높이는 토탈 자동화 솔루션 소개

용인--(뉴스와이어)--한국에머슨은 3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이차전지산업 전문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3(InterBattery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에머슨은 배터리 산업 밸류체인의 프로젝트 기획 단계부터 설계, 실행, 운영, 유지 보수까지 전체 진행 과정에 대한 차별화된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장을 마련한다. 전시장 내에 마련된 부스에서는 이차전지 프로세스의 △공정 설계 및 디자인 △정확한 측정 및 제어 △최신 제어 시스템 기술을 통한 확장 가능하고 최적화된 배치(batch) 작업 △분석, 머신러닝 모델, 시각화를 위한 데이터 통합 등 모든 공정에서 최고 수준의 생산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 엔드 투 엔드(End-to-End)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글로벌 산업용 소프트웨어 전문업체 아스펜테크(AspenTech)의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측정 기기 및 밸브 △DCS(분산 제어 시스템) 및 PLC(프로그램 가능 논리 제어 장치) △생산 공정 및 작업자 안전 솔루션 △BESS(배터리 에너지저장장치)용 모니터링·제어 솔루션 등 다양한 제품과 기술도 선보인다.

에머슨은 2023년 이차전지 업계 5대 키워드 중 하나인 공정 자동화 분야를 이끄는 주요 키플레이어 기업으로도 선정됐다. 에머슨의 Micro Motion Coriolis 유량계와 Micro Motion 5700 Coriolis 트랜스미터가 올해 공정 자동화 분야의 주요 신제품·신기술로 선정돼 A홀 로비에 위치한 Battery NEXT 특별관에 별도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배터리 산업에서의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에머슨의 자동화 솔루션과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소개하는 콘퍼런스와 세미나도 진행한다.

전시회 둘째 날인 16일에는 마이크 트레인(Mike Train) 에머슨 최고지속가능성책임자(CSO)가 초청연사로 참석해 ‘혁신적인 자동화 솔루션을 통한 배터리 순환 경제 가속화’를 주제로 지속가능한 배터리 순환 경제를 위한 에머슨 자동화 솔루션의 역할을 소개하는 자리를 갖는다. 또 17일 참가업체 세미나에는 이성흔 한국에머슨 자동화 솔루션 계측사업부 마케팅 매니저가 연사로 참여해 전체 배터리 밸류체인에서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과 생산성 및 공정 효율성 향상을 돕는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에머슨은 혁신적인 공정 및 산업 자동화 기술력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에머슨은 이번 전시를 통해 배터리 산업 전반에 이르는 전방위적 자동화 솔루션과 제품 포트폴리오를 적극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한국에머슨은 이번 전시회는 고객의 지속가능경영 목표 달성과 배터리 순환 경제를 향한 에머슨의 노력과 비전을 살필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3년부터 개최해 올해 11회차를 맞이한 인터배터리 전시회는 이차전지, 축전기, 소재·부품, 제조기기, 검사·측정 장비 등 국내외 이차전지산업의 미래를 조망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SK온 등 글로벌 대기업을 포함한 500여 개사가 참가하며, 약 5만 명의 국내외 바이어가 방문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emerson.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