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장애인복지관, 장애인 디지털 격차 해소 위한 키오스크 체험·교육 진행

2023-03-08 16:08 출처: 고흥군장애인복지관

고흥군장애인복지관, 장애인 디지털 격차 해소 위한 키오스크 체험·교육 진행

고흥--(뉴스와이어)--고흥군장애인복지관(송용환 관장)은 6일부터 전라남도 보조기기센터와 협력해 장애인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복지관 내에 교육용 무인 정보단말기(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체험·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키오스크 체험·교육은 일상 속 IT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디지털 취약계층인 장애인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전라남도 보조기기센터 및 고흥군장애인복지관 직원이 일대일로 실습 형태의 교육을 돕고 있다. 고흥군에 거주하는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3월 10일까지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체험과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복지관에 설치된 교육용 키오스크는 카페, 패스트푸드, 은행, 영화관, 기차 등의 예매와 주민센터 업무의 교육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기능이 탑재돼 있다. 또한 실제 각 업체에서 사용하는 키오스크와 동일한 화면으로 구성해 교육 후 즉시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키오스크 체험·교육의 참여자들이 기계로 주문을 해야 할 때면 매번 주변에 도움을 요청해야 했었는데 직접 체험하고 사용해 볼 수 있어 좋았고,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송용환 고흥군장애인복지관 관장은 “앞으로도 끊임없이 변화하는 사회에서 장애인들이 뒤처지지 않고 변화에 발맞춰 함께 성할 수 있도록 배움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키오스크 교육·체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장애인복지관 지역권익옹호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흥군장애인복지관 소개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에 대한 각종 상담 지원, 기능 향상, 문화 여가, 권익 옹호 등 장애인의 지역 사회 생활에 필요한 종합적인 재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위한 사업을 수행하는 장애인복지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