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B, 유정 건설용 시멘트 위한 저탄소 대안 소개

업계 최초 지오폴리머 기술, 에코쉴드는 내재 CO2 배출량을 최대 85% 제거

2023-03-09 14:30 출처: SLB (뉴욕증권거래소 SLB)
휴스턴--(뉴스와이어)--SLB(뉴욕증권거래소: SLB)는 오늘 유정 건설에서 CO2 발자국을 최소화하는 EcoShield™(에코쉴드) 지오폴리머 무시멘트 시스템을 발표했다. 이 혁신적인 기술은 포틀랜드 시멘트를 포함해 기존의 유정 시멘팅 시스템과 비교했을 때 내재 CO2 배출량을 최대 85%까지 제거한다. 에코쉴드 시스템은 연간 최대 500만 미터톤의 CO2 배출량을 방지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이는 매년 도로에서 자동차 110만 대를 제거하는 것과 같은 양이다.

헤수스 라마스(Jesus Lamas) SLB 유정 건설 사장은 “안전 및 성능 표준을 보장하면서 유정 건축 과정을 탈탄소화하는 것은 순 제로를 향한 우리 업계의 경로에 매우 중요하다. 시멘트가 없는 에코쉴드 시스템은 업계 표준 구역 격리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업스트림 석유 및 가스 생산의 영향을 크게 최소화하는 획기적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내재 CO2 배출량 외에도 포틀랜드 시멘트는 제조에서 배치까지 상당한 운송 관련 배출량을 생성한다. 에코쉴드 시스템은 현지에서 공급되는 천연 재료와 산업 폐기물을 사용해 훨씬 더 지속 가능한 유정 무결성 방법을 제공한다.

무시멘트 시스템은 폐기를 포함해 유정 수명 주기의 다양한 단계에 걸쳐 배치할 수 있다. 또한 부식성 환경을 포함해 다양한 현장 응용 프로그램에 배포할 수 있다.

퍼미언 분지(Permian Basin)에서 파이오니어 내추럴 리소스(Pioneer Natural Resources)는 SLB의 새로운 무시멘트 기술을 18개 유정 현장 테스트 캠페인에 성공적으로 배치했으며 이를 계속해서 사용 중이다. 이 성공적인 파일럿 프로그램은 북미 유정 건설 과정에서 CO2 발자국을 상당히 줄임과 동시에 독특한 무시멘트 솔루션의 성능을 입증했다. 현장 시험을 통해 설계 프로세스, 현장 실행 또는 작업 후 평가를 크게 변경하지 않고도 표준 유전 시멘팅 작업 흐름에 적합한 기술 능력이 검증됐다.

에코쉴드 시스템은 SLB Transition Technologies™ 포트폴리오의 일부이며 CO2 배출량을 줄이면서 고성능을 발휘하는 입증된 기술을 포함한다. 오늘 발표는 3월 10일까지 휴스턴에서 열리는 세계 최고의 에너지 행사인 세라위크(CERAWeek)의 하나로 이뤄졌다. 이번 주 주제의 대부분은 에너지 전환과 확장성을 둘러싼 과제에 집중돼 있다.

카타리나 부멜버그(Katharina Beumelburg) SLB 최고 전략 및 지속 가능성 책임자는 “에코쉴드는 석유 및 가스 산업의 탈탄소화를 이어가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확장 및 배치할 수 있는 미래 지향적이고 혁신적인 솔루션의 예이다. 미래의 새로운 에너지 솔루션을 꾸준히 발견하고 개발함에 따라 이러한 유형의 더욱 지속 가능한 저탄소 기술은 오늘날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SLB 소개

SLB(뉴욕증권거래소: SLB)는 균형 잡힌 지구를 위한 에너지 혁신을 주도하는 글로벌 기술 회사이다. 100여 개국에서 글로벌 활동을 펼치고, 거의 두 배나 많은 국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이 회사는 석유 및 가스 혁신, 대규모 디지털 제공, 산업 탈탄소화, 에너지 전환을 가속하는 새로운 에너지 시스템 개발 및 확장을 위해 매일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slb.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에 관한 주의 사항

이 보도 자료에는 미국 연방 증권법이 의미하는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돼 있다. 즉, 과거 사건이 아닌 미래에 대한 진술이다. 이러한 진술에는 흔히 ‘기대한다’, ‘할 수도 있다’, ‘할 수 있다’, ‘추정한다’, ‘의도한다’, ‘예상한다’, ‘할 것이다’, ‘잠재적이다’ 및 기타 유사한 단어가 포함된다. 미래예측진술은 SLB의 신기술 및 파트너십의 배포 또는 예상되는 이점에 관한 예측 또는 기대, 지속 가능성 및 환경 문제와 관련된 목표, 계획 및 예상에 대한 진술, 에너지 전환 및 지구 기후 변화에 대한 예측 또는 기대, 운영 절차 및 기술의 개선과 같이 다양하며 불확실한 사안을 다룬다. 이러한 진술은 순 마이너스 탄소 배출 목표를 달성할 수 없음, SLB의 전략, 이니셔티브 또는 파트너십의 의도된 이점을 인식할 수 없음, 지구 기후의 영향을 다루는 이니셔티브를 포함해 환경 문제를 다루는 입법 및 규제 활동 변화, 규제 승인 및 허가의 시기 또는 수령,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에 접수됐거나 제출된 SLB의 가장 최근 양식 10-K, 10-Q 및 8-K에 자세히 설명된 기타 위험 및 불확실성을 모두 포함하되 이러한 사항에만 국한되지 않는 위험과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는다. 이러한 위험이나 기타 위험 또는 불확실성 중 하나 이상이 구체화(또는 그러한 개발 변경의 결과로 초래)하거나 기본 가정이 잘못된 것으로 판명되는 경우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에 반영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이 보도 자료의 날짜를 기준으로 하며 SLB는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기타 결과 때문에 그러한 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도나 의무가 없다.

웹사이트: https://www.slb.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