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고용노동부-블루핸즈, 친환경차 정비 인력 양성 위한 MOU 체결

2023-03-15 13:15 출처: 현대자동차 (코스피 005380)
서울--(뉴스와이어)--현대자동차가 고용노동부, 블루핸즈와 손잡고 미래차 시장 재편에 대비한 친환경차 정비 인력 양성을 지원한다.

현대차는 15일 고양하이테크센터에서 유원하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권기섭 고용노동부 차관, 이교열 종합블루핸즈연합회 회장, 박민수 현대정비가맹점연합회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차 정비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현대차와 고용노동부는 구직자 등을 대상으로 한 친환경차 정비 훈련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현대차 정비 협력사인 블루핸즈와 연계해 훈련 수료생의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현대차는 △지역별 친환경차 정비 인력 및 관련 훈련 프로그램 참여 수요 파악 △훈련 프로그램 커리큘럼 개발 △훈련 교사 교육 지원 등을 담당하게 된다.

고용노동부는 △훈련 프로그램 운영 △훈련비 지원 △훈련 수료생의 채용 및 고용 안착 지원 등을 담당하게 된다.

블루핸즈는 우수한 성적을 낸 훈련 수료생을 추후 엔지니어로 채용할 방침이다.

유원하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은 “고용노동부, 블루핸즈와 함께 우수한 친환경차 정비 인력이 양성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미래차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