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 기초 입문 핸즈온 랩 워크숍 ‘스노우플레이크 어센트’ 국내 첫 현장 개최

4월 6일(목) 오전 10시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홀 지하 2층
스노우플레이크 고객·파트너 대상 데이터 웨어하우징 초급 입문 과정 진행

2023-03-22 10:40 출처: 스노우플레이크코리아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 기초 입문 핸즈온 랩 워크숍 ‘스노우플레이크 어센트(Ascent)’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가 기초 입문 워크숍 ‘스노우플레이크 어센트(Ascent)’를 4월 6일(목) 서울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

어센트 워크숍은 국내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행사로, 침체된 경기에 정확한 의사결정을 위한 데이터 클라우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고객의 요구가 늘어나면서 실무 중심 현장 워크숍으로 진행하게 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데이터 엔지니어뿐 아니라 기업 내 주요 의사결정권자들이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데이터를 하나로 통합하고 연결·공유해 데이터 인텔리전스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IT 관리자, 데이터 아키텍트, 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 데이터 관련 광범위한 실무진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워크숍은 스노우플레이크의 교육 프로그램인 ‘핸즈온 에센셜 시리즈’의 첫 번째 과정이며 ‘데이터 웨어하우징’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룬다. 이를 통해 그동안 데이터를 다루지 않았던 참가자들이라 하더라도 데이터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경험하고 솔루션을 구축해볼 수 있게 된다.

약 3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세션은 △스노우플레이크 소개 및 아키텍처 △스노우플레이크와 함께하는 데이터 클라우드 학습 여정 △핸즈온 랩 코스 사전 준비 △데이터 웨어하우징 핸즈온 랩 워크숍 △스노우플레이크와 함께 가는 넥스트 레벨 △랩 셀프 스터디 타임으로 구성돼 있다.

참가자들은 스노우플레이크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설정하고 탐색하는 것부터 데이터베이스, 컴퓨팅 리소스, 스테이지 및 역할을 생성하고 데이터를 안전하게 로드 및 공유하고 퍼포먼스를 관리하는 방법까지 전 과정을 스노우플레이크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운영해볼 수 있다. 또한 워크숍 수료자 전원에게는 ‘스노우플레이크 에센셜: 데이터 웨어하우징 배지’를 제공한다.

스노우플레이크의 핸즈온 에센셜 시리즈는 이번 어센트에서 진행한 △데이터 웨어하우징 이외에도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셰어링, 마켓플레이스, 익스체인지 △데이터 레이크 △데이터 엔지니어링, 총 5개의 워크숍을 포함한다. 어센트를 통해 입문 과정을 수료한 후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스노우플레이크 유니버시티(Snowflake University)’에서 심화과정 혹은 인증 취득 과정을 선택해 학습 여정을 이어 나갈 수 있다.

스노우플레이크 강형준 지사장은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데이터 클라우드를 활용한 성공적으로 운영하면서 실무 역량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스노우플레이크는 이를 위해 실질적인 교육을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업계 종사자, 고객사, 데이터 클라우드 전문가를 위한 워크숍을 정기적으로 개최해 국내 고객의 데이터 클라우드 활용 전문 역량을 함양하고 데이터 클라우드 생태계를 활성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스노우플레이크 어센트 워크숍은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으로 올해 행사에 대한 등록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