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천안시 도시재생 어린이 디자인학교 성료

2023-05-15 16:29 출처: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천안시 소재 초등학교 학생들이 13일 천안역 지하도상가에서 ‘2023 천안시 도시재생 디자인학교’에 참가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뉴스와이어)--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13일 한국 도시설계학회 도시재생연구위원회와 함께 천안시 소재 초등학생 16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천안시 도시재생 어린이 디자인학교’ 수료식을 개최했다.

천안시 도시재생 어린이 디자인학교 워크숍은 △우리 도시 이해하기 △가상도시 디자인하기 △우리 도시 보물찾기 △우리 도시 토론하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학생들이 도시재생의 의미와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생들이 직접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도시재생이 무엇인지 알게 되고 내가 살고 있는 천안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며,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한 번 더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 도시설계학회 김충호 위원장은 “학생들이 도시재생을 통해 지역을 이해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게 됐고, 향후 이런 자리를 더 기획해보겠다”고 말했다.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이경환 센터장은 “천안시 소재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를 통해 학생들이 사업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좋은 기회가 제공됐다”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