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청소년 국제교류 참가자 모집

2023-05-26 08:50 출처: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2023 충청북도 청소년 국제교류’ 참가자 및 통역사 모집 포스터

충청북도--(뉴스와이어)--충청북도는 청소년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하는 ‘2023 충청북도 청소년 국제교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3 충청북도 청소년 국제교류는 △7월 21일부터 25일까지 미국 청소년 초청교류 △11월 1일부터 5일까지 일본 야마나시현 방문교류로 진행된다.

미국 청소년 초청교류는 충북도 지역 탐방과 청소년 문화교류, 가정체험(홈스테이) 프로그램이며 일본 방문교류는 야마나시현 지역 탐방 및 청소년 교류 활동 프로그램으로 양국의 사회·문화를 이해하기 위한 다채로운 활동이 진행된다.

특히 일본 야마나시현 방문교류는 충청북도와 일본 야마나시현의 자매결연 30주년을 기념해 양 지역 청소년들의 교류 활동을 활성화하고자 상호교류 협력에 관한 합의서를 체결해 추진하게 됐다. 올해는 충북도 청소년들이 야마나시현을 방문하고, 내년도에는 야마나시현 청소년들을 충청북도에 초청한다.

참가자 모집은 6월 12일까지며, 이번 국제교류를 주관하는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해 신청하면 된다.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이번 청소년 국제교류는 양국 청소년이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고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7조(지방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설치 등)에 따라 설치·운영되고 있으며, 충북 지역 청소년 활동을 진흥해 청소년의 잠재 역량 계발과 인격 형성을 도모하고자 수련·참여·교류·권리 증진 활동 등 청소년 정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