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S, 2023년 4분기·전체 연도 비즈니스 및 재무 결과 보고서로 2024년 전망

세계 최초로 Li-Metal 자동차 B-샘플 공동 개발 진출
EV B-샘플에 집중하고 JDA 파트너와 함께 B-샘플 라인 구축 및 운영
UAM은 EV를 위한 디딤돌… 전용 UAM Li-Metal 라인을 구축하고 UAM 셀의 첫 번째 배치를 고객에게 배송
아바타 AI 사고 예측 정확도 향상

2024-02-28 16:00 출처: SES AI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SES)
보스턴--(뉴스와이어)--전기 자동차(EV),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및 기타 응용 제품용 고성능 리튬메탈(Li-Metal) 충전식 배터리를 개발·제조하는 세계적인 기업인 SES AI 코퍼레이션(뉴욕증권거래소: SES)이 오늘 2023년 12월 31일에 마감된 2023년 4분기 및 전체 연도의 비즈니스 및 재무 결과를 발표했다.

회사는 설립자 겸 CEO인 치차오 후(Dr. Qichao Hu) 박사와 최고재무책임자인 징 닐리스(Jing Nealis)가 투자자 관계 웹사이트에 게시한 주주들에게 보내는 서신(Letter to Our Shareholders)을 공개했다. 이 서신에서 비즈니스 업데이트와 2023년 4분기 및 2023년 전체 연도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한다.

후 박사는 “2023년은 굉장한 해였다”며 “자동차 응용 제품을 위한 Li-Metal 기술의 상용화를 향한 큰 발걸음을 내디뎠으며,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와 세계 최초로 Li-Metal 배터리에 대한 자동차 B-샘플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하고 “앞으로 1년을 내다보면서 EV B-샘플에 집중해 UAM 셀의 첫 번째 배치를 공급하고 아바타 AI 사고 예측 정확도를 향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ES는 오늘 오후 5시(미 동부시간)에 실시간 콘퍼런스 콜을 개최할 예정이며, 투자자 관계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음 링크를 사용하여 콘퍼런스 콜에 등록할 수 있다. 수익결산 콘퍼런스 콜 웹캐스트.

다음 번호로 전화를 걸어 콘퍼런스 콜에 실시간으로 접속할 수도 있다.

미국(유료 전화): +1-833-470-1428

해외: +1 404-975-4839

액세스 코드: 293516

콘퍼런스 콜의 웹캐스트 재생은 행사가 끝난 후 약 2시간 후에 제공되며 원래 콘퍼런스 날짜로부터 6개월 동안 보관돼 확인할 수 있다. 웹캐스트 재생 확인 가능: investors.ses.ai/events-and presentations/events/default.aspx.

SES 소개

SES는 전기 자동차(EV) 및 기타 응용 제품을 겨냥한 고성능 리튬메탈(Li-Metal) 충전식 배터리를 개발·생산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2021년 설립된 SES는 통합형 리튬메탈 배터리 제조사로 소재, 셀, 모듈, 인공지능(AI) 기반 안전성 알고리즘, 재활용 분야에서 막강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솔리드에너지시스템즈(SolidEnergy Systems)에서 사명을 변경한 SES는 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싱가포르, 상하이, 서울에서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SES는 웹사이트를 소재 기업 정보 배포 채널로 사용할 수도 있다. SES와 관련된 재무 및 기타 중요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www.ses.ai)에 정기적으로 게시되며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따라서 투자자는 SES 보도자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제출 자료, 공개 콘퍼런스 콜 및 웹캐스트 외에도 웹사이트를 모니터링해야 한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SES가 1995년 미국 민간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의 의미 내에서 ‘미래예측진술’이라고 믿는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앞으로의 재정적 성과나 사업 전략에 대한 기대 또는 비즈니스 전망과 관련된 진술이 포함되며 이에 국한하지 않는다. 미래예측진술은 SES 경영진의 예상 또는 가정을 기반으로 한다. SES는 미래예측진술에 담긴 회사의 계획, 의도, 전망이 합리적이라고 판단하지만 이런 계획, 의도, 전망이 달성되거나 실현될 것이라고 보장할 수 없다. 이러한 진술이 전망, 예측 및 미래예측진술을 구성하며 성과를 보장하지 않는다. 해당 진술은 역사적 사실이나 현재의 사실과 엄격하게 관련되지 않는다는 사실로 식별될 수 있다. 본 보도자료에서 이러한 진술은 ‘예상하다’, ‘믿다’, ‘~할 수 있다’, ‘계속하다’, ‘~일 수도 있다’, ‘추정하다’, ‘기대하다’, ‘예측하다’, ‘의도하다’, ‘~할 수도 있다’, ‘계획하다’, ‘가능하다’, ‘잠재적’, ‘예측하다’, ‘전망하다’, ‘모색하다’, ‘~해야 한다’, ‘노력하다’, ‘목표하다’, ‘~할 것이다’ 등의 단어나 유사한 표현으로 미래예측진술을 식별할 수 있지만 이런 표현이 없다고 해서 미래예측진술이 아니라는 뜻은 아니다.

미래예측진술에 지나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하나 이상의 위험과 불확실성이 실현되거나 SES의 어떤 가정이 옳지 않은 것으로 판명되면 미래예측진술로 암시되거나 표현한 진술은 실제 결과 및 성과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실제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일부 요인에는 SES 배터리 기술의 개발 및 상업화와 더불어 사업적 예상 이정표의 달성 및 시기와 관련된 위험, 미래 자본 요건 충족의 불확실성과 관련된 위험, 자사 제품을 전기 자동차(‘EV’),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및 기타 응용 제품에 통합할 수 있는 SES의 능력, SES 배터리 셀의 제조 전 개발 단계에서 발생한 지연으로 SES 사업 및 전망에 악영향을 미칠 위험, UAM 시장 개발 및 UAM 산업의 배터리 수요와 관련된 위험, 잠재적 공급망 혼란, 대상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고객을 성공적으로 참여시키고 SES 제품을 OEM 고객이 제조한 EV에 통합할 수 있는 SES의 능력, 새로운 공급 관계나 기존 공급 관계를 통해 원자재, 부품 또는 장비를 확보할 수 있는 능력, SES의 공동 개발 협약이나 기타 전략적 제휴 및 투자에 따른 위험, 제품의 신뢰성 및 기타 잠재적 법적·제도적 컴플라이언스, SES가 효과적으로 성장을 관리하는 역량, 숙련 인력이나 핵심 인력을 교육·유치하는 SES의 역량, 운영 중단, 대체 기술이나 기타 화석 연료 대체 에너지의 개발, SES의 지적 재산과 관련된 위험, SES의 미국 외 사업 운영과 관련된 비즈니스·규제·정치·운영·금융·경제 위험, SES의 인공 지능 및 기계 학습 사용과 관련된 위험, SES 보통주의 변동성과 SES 공개 보증 가치 등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SES는 재무 보고에 대한 내부 확인 과정에서 중요한 약점을 발견했으며 향후 중요한 약점을 식별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효과적인 내부 통제 시스템을 개발 또는 유지하지 못할 수도 있다. SES가 2023년 3월 16일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10-K 양식의 회계연도 보고서(2022년 12월 31일 종료)의 ‘위험 요인 1A항 I부’와 기타 상시 제출 보고서에서 이런 위험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는 SES가 현재 알고 있거나 중요하지 않게 여기는 추가적인 위험이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에 포함된 내용과 달라질 수도 있다. 또한 미래예측진술은 이 보도자료를 작성한 날을 기준으로 앞으로 일어날 일과 관점에 대한 SES의 예상, 계획, 전망을 반영한다. SES는 앞으로 일어날 사건이나 추이가 평가에 변화를 일으킬 것이라고 본다. SES는 미래의 어느 시점에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수 있지만, 업데이트할 의무는 지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 작성일 이후로 미래예측진술을 SES의 평가를 대변하는 것으로 판단해서는 안 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901423/en

웹사이트: https://ses.ai/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