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화성시문화재단 신진작가 공모전 ‘작가의 선물가게’ 전시 포스터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이 화성 열린 문화예술 공간(동탄대로 5길 21, 라크몽 B동 3층)에서 제12회 화성시문화재단 신진작가 공모전 ‘작가의 선물가게’ 전시를 오는 10월 15일부터 12월 5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중견, 신진작가 전시로 구분해 동탄복합문화센터와 화성 열린 문화예술 공간에서 각각 개최된다.
화성 열린 문화예술 공간 1전시실에서는 신진작가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청년 신진작가 박혜미, 이다혜, 천눈이가 각각 자신의 예술적 언어를 유화, 아크릴, 드로잉, 동양화 등으로 표현한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서는 화성시 관내외 신진작가들의 작품 유통의 장을 열어 오리지널 작품을 10만원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장할 수 있으며, 작가의 작품을 모티브로 제작된 다양한 아트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작가가 직접 진행하는 다양한 아티스트 클래스와 미술품 투자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미술투자입문 강의도 열릴 예정이다.
이번 전시와 통합으로 개최되는 중견작가 기획전 ‘작가의 선물가게’는 동탄아트스페이스에서 11월 10일까지 관람할 수 있다.
김신아 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가 단순히 보는 관람을 넘어 유망한 청년작가의 작품을 소장하는 따뜻한 선물가게 같은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시 관람은 별도 예약 없이 무료로 가능하며, 자세한 전시 및 연계프로그램 정보는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hcf.or.kr)를 참고하면 된다.
◇ ‘작가의 선물가게’ 신진작가 전시
· 전시기간 : 2024. 10. 15.(화) ~ 12. 5.(목) (※매주 일, 월요일 및 공휴일 휴관)
· 관람시간 : 오전 10시 ~ 오후 5시
· 전시장소 : 화성 열린 문화예술 공간 1전시실 (화성시 동탄대로 5길 21, 라크몽 B동 3층)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